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 및 이용문의
콜라보살롱에 입력하시는 모든 정보는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기기를 바꾸더라도 앱을 설치하고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전과 동일한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시던 계정을 안드로이드에서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를 변경하셔도 걱정마세요. 기존 사용하시던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데이터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콜라보살롱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무료 버전은 1인샵 원장님들께서 휴대폰으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예약, 고객, 매출 관리와 같은 기본 기능을 평생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유료 버전인 콜라보살롱 플러스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통해 안내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낼 수 있는 매니저톡 기능, 선불권/횟수권 관리 기능, 단체 문자 기능, 직원 관리 기능들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약 없이 어느 기기에서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운영이 필요하신 원장님들께 콜라보살롱 플러스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 예약 일정을 하나하나 체크해 일일이 보내던 안내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내고 싶으신 원장님
– 원하는 고객만 모아 단체 문자로 이벤트를 알려 신규 고객을 늘리는 마케팅을 하고 싶은 원장님
– 회원권(횟수권/선불권)잔여를 알아서 계산해 주고 잔여 내역까지 자동으로 안내하고 싶은 원장님
– 여러 직원들과 함께 샵을 운영 중이라 직원 관리, 권한 관리가 필요하신 원장님
상세한 비교는 아래 요금제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콜라보살롱은 예약제로 운영되거나 고객관리가 필요한 업종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에서는 살롱당 1개의 기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로 사용하시려면 현재 사용하는 기기를 사용 제한 해주셔야 하며 사용이 제한된 기기는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기 제한 없이 사용하시려면 콜라보살롱 플러스를 이용해주세요.
휴대폰을 바꾸신 후 사용하시려면 예전에 사용하셨던 기기를 사용 제한 해주셔야 합니다.
새로운 휴대폰에서 로그인하신 후 예전에 사용하셨던 기기를 사용 제한해주시면 새로운 기기에서 그대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콜라보살롱 홈페이지에서 PC버전 로그인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권 및 결제문의
무료 체험이 끝나도 바로 결제되지 않습니다. 무료체험 기간 종료전 이용권을 결제하지 않으셨다면 자동으로 무료 버전으로 전환됩니다.
무료 전환되어도 저장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함께 사용 가능한 인원 수에 차이가 있습니다. 스탠다드 이용권은 3인까지, 프리미엄은 10인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스탠다드 이용권과 프리미엄 이용권 사용시 지원하는 기능은 모두 동일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요금제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해지 신청 전 아래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이용권은 월 단위로 계산되어 환불됩니다. 따라서 월간결제로 이용하실 경우 환불 없이 다음 결제일 전까지 이용권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이용권 구매 후 24시간 내에 해지 시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2. 환불시 할인전 금액(월간결제 금액)으로 이용액이 계산되어 환불됩니다.
3. 첫 결제 혜택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이용권 기간 내 해지 시 모두 소멸됩니다.
4. 고객이 직접 구매한 포인트는 이용권 해지 시에도 유지되며 다시 이용권 구매 시 사용 가능합니다. 포인트 미사용시 구매 수수료를 제한 전액 환불 가능하며 사용 시 할인 전 금액으로 차감하여 잔여 금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안내
콜라보살롱 플러스 로그인 > 이용권 설정 > 해지
이용권 일시정지는 1년 결제 이용자만 가능하며 계정 당 1회에 한하여 30일 동안 가능합니다. 단, 이용기간이 최대 정지일(30일) 이상 남아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이용권 일시정지 신청후 30일 내 (종료전) 취소할 경우 일시정지 잔여 기간은 자동 소멸되며, 추후 일시정지 사용은 불가합니다. 이용권 일시정지 기간 동안 무료버전 상태로 전환됩니다.
이용권에는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매니저톡, 단체문자를 사용하시려면 별도의 충전이 필요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요금제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콜라보살롱 플러스 사이트 로그인 후 [이용권 & 포인트 관리] 페이지에서 포인트 충전이 가능합니다.
콜라보살롱 플러스 사이트 로그인 후 [이용권 & 포인트 관리] 페이지에서 잔여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카드 변경은 콜라보살롱 플러스 홈페이지 [이용권 설정 > 결제 수단 관리]에서 가능합니다.
결제일 이전에 변경하셔야 변경된 카드로 재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결제 실패로 인해 이용권이 정지되셨다면 우선 재결제 부탁드립니다.
계정/로그인
1. 전화번호를 010-0000-0000 형식으로 올바르게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종종 010을 제외한 8자리만 입력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문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2. 번호를 형식에 맞게 입력하였음에도 문자가 오지 않으신다면 카카오톡 ‘콜라보살롱’ 채널로 연락주세요.
로그인 페이지에서 “패스워드를 잊으셨나요?”를 누르시면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하셨던 이메일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웹페이지에서는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콜라보살롱 어플 [더보기탭 > 로그인 수단]에서 이메일을 연결해주신 뒤에 이메일로 로그인 해주세요.
이메일을 연결하셨는데도 웹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으신다면 카카오톡 ‘콜라보살롱’ 채널로 연락주세요
카카오 플러스 친구 ‘콜라보살롱’으로 문의주시면 탈퇴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불편하신 사항이나 개선을 요청하고 싶다면 카카오 플러스 친구 ‘콜라보살롱’으로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콜라보 살롱은 고객님에 말씀에 귀기울이고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능문의
단체문자는 PC버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해당 고객 번호가 “삭제된 고객리스트”에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삭제된 고객리스트에 있다면 완전히 삭제하거나 복구해주세요. 등록된 일정이 있다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만약 삭제된 고객리스트에 없는데도 고객 번호가 등록되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콜라보살롱’ 채널로 연락주세요.
원장님께서 먼저 살롱에 멤버 추가를 해주신 다음, 멤버가 콜라보살롱에 회원가입 후 살롱에 참여해주세요.
* 멤버 추가 방법 : 설정 > 멤버관리 > 오른쪽 상단 + 버튼을 클릭
* 멤버 추가시 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매출탭에서 왼쪽 상단 “멤버 이름”을 누르신 다음, 원하는 멤버를 선택하시면 해당 멤버의 매출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멤버의 권한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권한 설정을 통해 멤버의 고객 정보 접근을 제한하거나 다른 멤버의 일정이나 매출 내역을 보지 못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권한설정은 설정 > 멤버 관리 > 멤버 선택 > 권한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신규고객도 예약링크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별도의 가입 없이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예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링크를 통해서 신규예약을 받고 싶으시다면 [예약링크 설정]에서 [신규 예약]을 켜주세요!
자세한 예약링크 사용 방법은 아래 예약링크 사용 가이드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추가하신 시술메뉴를 예약링크의 온라인 메뉴에 노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예약링크 설정 > 온라인 메뉴]에서 메뉴를 추가해 주세요.
온라인 메뉴는 멤버별로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예약에 포함된 메뉴는 시술메뉴목록에서 초록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매니저톡
채널 연동 하지 않으셔도 매니저톡은 발송 가능합니다. 채널 연동을 하지 않으시면 “콜라보살롱 알림” 채널로 발송이 됩니다.
매니저톡의 문구는 카카오톡 측의 제약으로 자유로운 문구수정이 불가합니다.
시술 메뉴, 소요시간, 담당자, 주소 등 특정 항목을 끄고 키는 방식으로 수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더 많은 항목을 수정할 수 있도록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매니저톡은 콜라보살롱 플러스(유료버전)에 포함된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을 원하시면 이용권을 구매 해주셔야 합니다. 매니저톡 별도 이용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잔여 포인트가 없으신 경우 매니저톡이 일시 중단 상태로 변경됩니다. 잔여 포인트를 확인 후 포인트를 충전해주세요.
잔여 포인트가 있거나 충전 후에도 매니저톡이 계속 일시 중단 상태라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포인트 충전은 콜라보살롱 플러스 사이트 로그인 후 [이용권 & 포인트 관리] 페이지에서 포인트 충전이 가능합니다.
기타
고객 정보 이전은 PC버전에서 직접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셨던 소프트웨어에서 고객정보를 다운로드하신 후, PC버전에서 업로드하시면 빠르게 옮기길 수 있습니다.
업로드 가능한 파일에 사용하시던 소프트웨어가 없으시거나 업로드에 어려움이 있다면 카카오톡 ‘콜라보살롱’ 채널로 연락주세요.
▪️고객 업로드 방법 : PC버전 고객탭 > 고객업로드 > 파일선택 > 업로드 시작
고객정보를 다운로드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우선적으로 현재 유료 이용자에 한하여 엑셀파일화하여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정보를 엑셀파일로 받기를 원하시다면 카카오톡채널 ‘콜라보살롱’으로 문의주세요.
콜라보살롱과 관련해 문의가 있거나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한 분들은 아래 메일 주소 또는 카카오톡 ‘콜라보살롱’ 채널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help@colavosalon.com
*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내용을 함께 보내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기종, OS버전, 콜라보살롱 앱 버전, 문제 상황 화면 녹화 or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