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예약 고객에게 우리 샵 방식대로 카톡 알림 보내기

안녕하세요. 콜라보살롱입니다. 

신규 고객님을 위해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네이버 예약.

하지만, 예약과 취소가 쉽다보니 자꾸 스케줄이 변경되어 원장님들 고민이 많으시더라구요.

네이버 예약한 고객님께 시간이 변경될 수 있다고 문자로 안내해드려도 잘 안 읽으셔서 죄송한 경우도 종종 생기구요.

그래서, 콜라보살롱에서는 고객님이 네이버 예약을 하는 즉시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예약금 확인 후 예약을 확정 한다거나, 일정 확인 후 예약 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을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오픈했어요!

네이버로 예약했더라도 카카오톡으로 한번 더 확인해드리니 고객님들도 확실하게 인지하시고 예약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우리 샵에 맞게 선택하세요”

예약 정책에 따라 자유롭게 고르는3가지 타입의 안내 메시지

 

Type 1

“우리 샵은 예약금 받는 게 룰이라, 입금 확인한 뒤에 예약 확정해야 노쇼가 없을 텐데..”

네이버 예약은 아무래도 예약과 취소가 쉽다 보니 그냥 시간을 확정하기엔 노쇼 걱정이 되죠?

먼저 예약금을 확인한 후에 확정하는 방식을 샵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다면 “예약금 입금 후 확정” 메시지로 알림 설정해 놓으세요.

예약금과 입금 계좌까지 자연스럽게 안내할 수 있으니 고객님께 직접 예약금을 요청하는 부담도 줄어드는 효과까지 있네요!

Type 2

“예약 신청한 시간에 시술이 가능할지 일정 확인 먼저 해야 하는데…시간 변경될 수 있다고 고객님께 미리 얘기해 놓아야 될 것 같아요!”

네이버로 들어온 예약은 보통 30분 단위로 잡히게 되는데요.

앞 타임이 2시간 걸리는 펌 시술일 수도 있고 다른 채널 예약이 들어와 있을 수도 있으니 일정을 확인한 후 시간을 조정하는 경우, 늘상 생기죠?

그럴 땐 “일정 변경 시 연락” 메시지로 알림 설정해 놓으세요.

네이버는 모르는 내 스케줄. 네이버 예약 고객님이 예약하실 때, 원장님이 일정 확인하고 변경될 수 있음을 카카오톡으로 확실히 알려드려요.

Type 3

“네이버 예약 들어오는 대로 바로바로 시간 확정할 거에요. 카톡으로 잘 안내해서 고객님이 잊지만 않게 해주세요”

예약 시간 확인도, 예약금 확인도 필요 없다면 바로 예약 확정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바로 확정” 메시지로 알림 설정해 놓으세요.

네이버 예약 고객님께도 3가지 타입의 예약 안내 메시지는 물론 방문 예정, 당일 알림까지!

고객님이 우리 샵에 방문하실 때까지 필요한 내용을 절대 놓치지 않도록 콜라보살롱이 카카오톡 메시지로 빠짐 없이 알려 드릴께요.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공유하기

실전에서 먹히는 진짜 고객관리 솔루션

사용해보고 매출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