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용실, 뷰티샵 창업시 준비할 예약시스템 체크리스트 5가지

1인 미용실, 뷰티샵 창업시 준비할 예약시스템 체크리스트 5가지

1인 미용실이나 뷰티샵 창업 후 시술, 예약 관리, 고객과 소통, 고객 정보 관리, 그리고 매출 정산까지 직접 해야할 일이 정말 많죠.

그 중 매출의 시작점이 바로 “예약”입니다.

예약을 어떻게 받는 지에 따라 예약의 양이 달라지고, 매출까지 상승 시킬 수 있어요.

하지만 매출을 올리는 예약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예약 상담, 확정 및 변경, 방문 알림 등 신경 쓸 부분이 한둘이 아니에요.

그래서 많은 원장님들이 예약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예약 시스템 운영 부담을 훨씬 줄이고 있어요.

그렇다면 예약 관리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할까요?

1인샵 예약관리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확인할 체크리스트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실시간 연동 캘린더

 

네이버예약, 카톡, 방문 후 바로 예약 등등 여러 군데에서 예약이 잡혀서 정리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죠.

그런데 혹시라도 예약이 겹치게 되면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아져요.

따라서 다양한 곳에서 들어오는 예약을 한 판에 실시간으로 모아볼 수 있는 캘린더가 있으면 개인 일정까지 추가해서 중복되는 예약 없는 통합적인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실시간 연동 캘린더 더 알아보기 >

2. 네이버 예약 연동

네이버 예약은 뷰티샵을 운영하는데 거의 필수로 사용되고 있어요.

그래서 네이버예약을 사용하지 않으면 수 많은 신규 고객을 놓치게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예약은 네이버예약 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들어오죠.

그러므로 예약관리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네이버예약이 캘린더의 다른 일정들과 겹치지 않게 실시간으로 들어오게 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게다가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에 꼭 필요로 하는 네이버페이, 인기스타일 기능도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면 더욱 좋답니다!

콜라보살롱과 네이버예약 100% 활용하기 >

3. 모바일 알림

 

1인샵을 운영하면 시술을 하는 도중에는 시시때때로 들어오는 예약 문의를 확인하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답변이 늦어져서 고객을 놓친 경험이 있을 거에요.

모바일 사용성이 좋은 예약 관리 프로그램은 시술 중에도 틈틈이 예약 요청을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알림 기능을 제공해요.

새로운 예약을 바로 확인하고 대응해서 더 이상 늦은 답변으로 고객을 기다리게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4. 카카오톡 알림 연동

 

많은 원장님들이 고객들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누구나 사용하는 카톡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카톡 알림을 보내지 않으면 고객이 확인하지 못하고 예약 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런데 고객이 늘어날수록 이런 카톡 알림을 일일이 챙기기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러니 예약 관리 프로그램이 알림을 자동으로 보내주는지 확인하세요.

원장님의 부담은 덜고,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알림 연동 기능 더 알아보기 >

5. 예약금 기능

 

1인샵에서 시간은 곧 돈인데, 노쇼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예약금을 받는 뷰티샵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약금을 받기 위해서도 입금 알림, 입금 정보, 입금 확인 등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아요.

예약 관리 프로그램이 예약금을 대신 받아주면 원장님의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어요.

콜라보살롱 예약금 기능 더 알아보기 >

위의 5가지 체크리스트를 참고해서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출도 올라가는 예약 시스템을 만드세요!

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공유하기

실전에서 먹히는 진짜 고객관리 솔루션

사용해보고 매출로 확인하세요🚀